브랜드 개념

‘Google eXperience with LG CNS’는 구글 클라우드와 LG CNS의 클라우드 총체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성격

Google eXperience의 활동은 매우 다양합니다. 홍보, 마케팅 브랜드이면서 동시에 서비스/패키지 브랜드, 공동/협업 브랜드의 성격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성격과 역할, 목적을 가진 브랜드로서 어느 한 방향에만 치우치지 않는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가치를 담아낸 브랜드가 되어야 했습니다.

브랜드 디자인 방향성

브랜드 표현의 어려움은 구글 클라우드다움과 LG CNS다움 중 어느 하나만을 강조하지 않으면서 균형 있는 이미지를 맞춰가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Google eXperience with LG CNS’라는 다소 긴 이름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상징성이 강한 시각적 장치 또한 필요했습니다. 이에 클라우드, 디지털, 데이터, 최적화, 솔루션, 경험 등의 핵심 키워드를 잘 담아낸 아이콘형의 브랜드 로고를 개발했습니다. Google eXperience with LG CNS 브랜드 로고는  브랜드의 핵심 요소인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브랜드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나은 클라우드 경험을 통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결정적인 변화를 상징화했습니다.

브랜드 영향력

서비스의 상징화와 브랜드화를 통해 고객들이 강화된 ‘구글 클라우드 X LG CNS’의 파트너십을 제대로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각종 행사와 캠페인 활동에서 브랜드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고객들이 브랜드의 정체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서비스의 품질까지 잘 느낄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Google eXperience with LG CNS] 

Production Period : 2023
Client : LG CNS
Creative Director : Hyunsoo Woo
Design : Hyunsoo Woo, Hyojin Kim
Archive : Hyojin Kim
Motion Graphic : Hyojin Kim
3D for Archive : Junha Kah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