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Overview
스위트스노우는 빙수를 중심으로 세계 각나라의 디저트를 소개하는 프랜차이즈형 카페입니다. 난립한 빙수 시장상황에서 확실한 차별적 소구점이 필요했습니다. 빙수 전문점을 기반으로 하되 아직 시장 전반으로 확대되지 않은 디저트 시장을 함께 겨냥해 브랜드를 런칭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는 여름 시즌에만 한정적일 수 있는 빙수전문점의 약점을 보완한 전략이기도 했습니다.

BRIK’s Idea
빙수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가장 독보적이고 강력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유사한 명칭들도 너무 많고 상품 메뉴나 공간의 컨셉까지도 비슷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많은 메세지들을 뚫고 어떻게SweetSnow만의 이야기를 전달할 것일지가 프로젝트의 목표였습니다. 예쁘고 강력한 시각효과만으로는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더구나 다른 빙수전문점과는 다른 ‘전세계 디저트’라는 메세지도 함께 담아내야 했습니다. 여러가지 방안들 중에 브랜드 명칭과 브랜드 아이콘의 메세지를 이원화하는 방안을 제안하였습니다. 브랜드 명칭에는 ‘빙수전문점’이라는 확실한 메세지를 담되, 브랜드 아이콘에는 빙수와 디저트의 이미지를 동시에 담아내면서도 브랜드만의 스토리를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빙수라는 다 비슷한 이야기들 안에서 훨씬 풍부한 서사를 만들어 나가고자 했습니다.

‌Brand Name
‌넘쳐나는 빙수 시장에서 쉽고 기억하기 좋으며 명칭 자체에서 브랜드의 컨셉과 개성을 잘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Sweet’는 디저트를 먹을 때의 달콤한 순간을, ‘Snow’에는 빙수의 부드러운 맛과 촉감을 느낄 수 있는 키워드입니다. 빙수와 디저트를 함께 전달하면서도 [S-] 발음의 반복으로 인해 회상력과 리듬감을 더욱 살렸습니다.

‌Brand Story
‌스위트스노우는 최고의 빙수와 디저트를 찾기 위한 브랜드의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빙하가 모여 배 모양의 얼음 덩어리가 되고, 그 위에 눈꽃 송이가 점점 쌓여 왕관이 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Project Name
스위트스노우 브랜드 개발
Client
아이센스에프엔비
Brand Concept & Story
BRIK
Brand Naming & Slogan
BRIK
Visual Identity
BR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