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_잇다’는 코레일이 단순히 이동을 위한 철도 서비스가 아니라, 사람과 사람, 공간과 공간, 그리고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브랜드의 핵심 서비스 가치를 담은 캐치프레이즈입니다.

기존 서비스 슬로건인 ‘마음을 잇다’가 정서적 신뢰를 중심으로 했다면, 서비스 캐치프레이즈 ‘코레일_잇다’는 한 단계 확장된 개념으로, 국민의 삶과 경험을 연결하고 진전시키는 플랫폼으로서의 비전을 담고 있습니다.

‘_’(언더바)는 코레일의 핵심 상징 이미지로, 끊임없이 이어지는 철도 선로이자 무한한 연결 가능성의 여백을 의미합니다. 이 여백은 국민이 바라는 가치(‘세상을’, ‘추억을’, ‘만남을’ 등)를 자유롭게 채워 넣을 수 있도록 한 참여형 상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코레일_잇다’를 통해 코레일 브랜드가 고객의 여정, 기억, 그리고 삶의 의미를 함께 연결하는 브랜드로 진화하기를 염원합니다.

| 브랜드 컨셉 빌더  BRIK

 


Client
‌한국철도공사

Project Scope
브랜드 자문 및 기획
브랜드 네이밍
브랜드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