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Overview
Balky는 고객사의 상황에 맞는 IT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드업입니다. 주로 웹과 모바일 기반의 플랫폼을 개발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혁신을 말하는 정보혁명 시대에 살아가는 지금 IT기술은 이뤄내야할 것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혁신의 다음을 준비해야할 때입니다. Balky의 목표는 이러한 IT생태계 안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업계를 이끄는 대표기업이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가진 기업입니다.

BRIK’s Idea ‘사명(Name)을 사명(Misson)으로’

‘Balky’는 사전적인 의미로 ‘말을 듣지 않는’이라는 뜻입니다. 스타트업다운 패기와 IT회사로써의 혁신성을 담아낸 이름입니다. 약간은 과할 정도의 파격적인 이름이지만, 그 느낌을 잘 살릴다면 IT업태에서 이보다 좋은 이름이 있을까 싶었습니다. 이름의 정신과 느낌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브랜드의 개성을 잘 살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브릭의 접근법은 그 이름을 제대로 해석하는 것에서 출발했습니다. ‘말을 듣지 않는’라는 버키의 철학은 사전적 의미처럼 기준도 없고 제멋대로가 아니라, 거침없는 도전 정신과 기존의 틀을 깨는 창조적 능력으로 해석했습니다. 또한 말은 듣지 않는다는 것은 그 만큼 자신감에 차 있고, 뚜렷한 비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판단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사명(Naming)을 사명(Mission)으로 풀어내야 한다는 관점에서 디자인 방향성을 잡았습니다.

‌Application Design

‌Project Name
‌버키 기업브랜드 개발
Client
‌주식회사 버키
Brand Concept & Story
BRIK
Visual Identity
BR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