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비전, 각자의 개성이 만드는 브랜드 유니버스 구축

Brand Background
Plan B라는 모회사는 사업 영역을 넓혀가기 위해 플랜비-파지트라는 두 회사로 분리되어 운영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두 회사는 같은 비전과 지향점을 가지고 있는 큰 의미에서 하나의 그룹화된 회사였습니다. 이러한 내외부 인식 상의 혼란은 PlanB라는 브랜드를 리뉴얼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두 회사가 법적으로는 분리되어 있고 이름도 다르지만, 추구하는 가치는 일치해야 한다는 구성원들의 생각이 반영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같은 철학과 가치, 비전을 공유하되 실제 사업적 가치와 시각적 이미지 등은 개별화하는 전략적 방향성이 필요했습니다.

plan.b의 두 사업 플랜비디자인과 플랜비컨설팅은 plan.b마크를 공유하되 색상만 달리 표현했습니다. pazit는 출판사와 모임 강연 공간 브랜드를 색상으로 구분했습니다. 향후 확장되는 사업의 영역을 고려한 방안입니다.

Brand color
플랜비의 색상코드는 기존 옐로 그린을 기반으로 블루계열까지 확장한 색상을 사용했습니다. 파지트는 좀 더 자유롭고 도전적인 오렌지, 바이올렛 색상을 위주로 브랜드의 개성을 표현했습니다.

Brand system
브랜드 스타일의 기준들을 기반으로 실제 활용되는 응용 디자인들의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자유로운 색상과 그래픽모티프를 통해 플랜비-파지트가 지향하는 자율과 창조의 이미지가 드러날 수 있게 디자인했습니다.

명함, 서식류
​일반적인 가로명함이 아닌 세로명함으로 브랜드의 개성과 차별성을 표현했습니다. 각각 다른 두 개의 회사, 각각의 사업의 명함이 합쳐져 다양한 가치와 생각들이 넘치는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Brand style Guideline

 

| 의뢰사 : 플랜비디자인
| 브랜드 컨설팅 / 디자인 : BRIK
| 진행일시 : 2022년